티스토리 뷰
인간극장에서 본 '아버지의 도넛' 기억나시나요?
어머니와 옥경님, 근철님 세 분이서 새벽부터 저녁까지 열심히 장사하시는 모습과 소탈한 우리 주변의 모습을 보는 것 같아 보는 내내 마음이 훈훈했습니다.
우연히 경주 불국장에 갈 일이 있었는데요. 5일장이라 매일 서는 장이 아니였는데 그 날 우연히 날짜가 맞았습니다.
여전히 옥경이 도넛이 있어 참 반가웠습니다. 메뉴도 인간극장에서 봤던 그 메뉴들이 눈에 띄더라고요~
인간극장이 방영된지 오래되었는데도 관련 현수막이 걸려있어 한 눈에 알아보고 찾아갈 수 있었습니다.
인간극장 아버지의 도넛 그 후의 이야기~ 모두 알려드릴께요~
👇👇👇📌📌📌 유용한 팁!! 옥경이 도넛 위치, 불국장 정보 아래에서 공유합니다. 📌📌📌👇👇👇
인간극장 아버지의 도넛 줄거리
인간극장 아버지의 도넛은 모두가 잠든 이른 새벽, 추운 날씨에도 분주하게 움직이며 가장 먼저 장터의 문을 여는 가족의 이야기입니다.
어떤 직업보다 자부심을 느끼며, 아버지가 떠난 그 자리를 지키고 있다는 것을 자랑스럽게 보여주고 싶다는 세 가족의 이야기였는데요. 보는내내 따뜻한 이웃간의 정을 느낄 수 있는 특별한 편이였습니다.
인간극장 아버지의 도넛은 1편~ 5편까지 제작되었어요.
1편 |
1회 2015.02.09. (월)
경주 시내 5일장들을 돌며 꽈배기며 도넛을 파는 박옥경(34) 씨네 가족. 2년 전, 아버지가 세상을 떠나고 홀로 힘들어했던 어머니 오공임(55) 씨의 모습에 옥경(34) 씨와 동생 박근철(32) 씨는 어머니의 곁으로 돌아와 일을 돕기 시작했다. 남매가 어머니를 따라 시장으로 들어와 함께 손발을 맞추기 시작한 지도 어느덧 1년 반이 흘렀다.
|
2편 |
2회 2015.02.10. (화)
기름마저 꽁꽁 얼어버린 추운 겨울 날씨지만, 오늘도 가족은 장으로 나선다. 바쁜 시장일에 끼니마저 한 사람씩 교대로 챙겨 먹는 옥경(34) 씨네 가족. 입실장의 저녁엔 근처에 살고 있는 이모가 따끈따끈하게 김이 올라오는 맛있는 잔치국수를 가져다준다. 아버지의 빵 맛을 지키는 것이 목표인 빵 담당 근철(32) 씨.
|
3편 |
3회 2015.02.11. (수)
가족이 다니는 5일장 중 제일 바쁜 경주 입실장. 허리를 다친 엄마의 결근으로 옥경(34) 씨, 근철(32) 씨 남매는 분주한 하루를 보낸다. 아버지의 제사가 있는 날, 가족들은 아침 일찍 일어나 아버지가 일하시던 양북장에 들러 장을 본다. 집으로 돌아가는 길엔 수도 없이 지나다니며 한 번도 가보지 못한 주상절리도 구경한다.
|
4편 |
4회 2015.02.12. (목)
뒤늦게 아버지의 죽음을 안 할머니는 아들의 영정사진을 바라보며 오열한다. 그날 저녁, 가족들은 제사를 지내고 돌아가신 아버지를 함께 추억한다. 근철(32) 씨를 만나러 장터까지 찾아 온 고등학교 친구들. 함께 뒷정리를 거들어 주고 오랜만에 회포를 푼다. 다음 날, 근철(32) 씨는 약속시간에 늦을까 쩔쩔매며 급히 기차역으로 나가는데.
|
5편 |
5회 2015.02.13. (금)
근철(32) 씨가 마중을 나온 사람은 결혼을 약속한 여자친구 임효진(31) 씨. 함께 가족여행을 떠나기 위해서 경주로 왔다. 오랜만에 떠나는 가족 여행지는 포항의 죽도시장. 참새가 방앗간을 못 지나치듯 새로운 빵을 보면 호기심이 발동하는 가족들은 시장 내에 있는 가게들의 빵을 맛보고 비교한다.
|
여전히 불국장을 지키고 계셔서 참 반갑더라고요.
인간극장 아버지의 도넛 위치, 그 후 이야기
인간극장 나오는 출연진들은 여전히 불국장에서 만나볼 수 있었는데요.
어머님께서 아직도 장에 나오셔서 거드는 모습도 직접 볼 수 있었습니다.
낯선 남자분의 모습도 함께 볼 수 있는데 친인척쯤 되시는것 같았어요. (추측...)
도넛과 순대 떡볶이 어묵, 특히 모찌, 감자떡 종류도 다양하게 파시더라고요. 예전 그 모습이 느껴져 무척 정겨웠습니다.
특히 어머님 트레이드 마크와도 같은 모자는 비슷한 모양이였는데, 여전히 쓰고 계시더라고요 ^^;;
만드는 모습도 여전히 볼 수 있고, 만든 도너츠 앞에는 비닐이 씌여 있어서 위생적으로 판매하시려는 노력이 보였습니다.
📌 불국장 정보 !!
5일장이 불국장이 열리는 곳은 불국사 근처입니다.
불국장은 매달 4일 9일 14일 19일 24일 29일 열립니다.
불국장 주소는 경북 경주시 구정동 불국장터길입니다.
경주 불국장 볼거리
경주 불국장은 불국사 근처에 있는 시장이기 때문에 불국사와 함께 돌아보면 더욱 좋겠지요?
불국사는?
1.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등재
불국사는 인근 석굴암과 함께 1995년에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되었습니다. 그 문화적, 역사적 중요성은 불교적 이상과 신라 시대 장인의 솜씨를 대표하는 세밀한 건축과 조각, 유물에서 비롯됩니다.
2. 대웅전
불국사의 중심 건물인 대웅전은 석가모니불을 봉안하고 있으며, 사찰 내에서 예배의 중심 역할을 합니다. 대웅전은 정교하게 조각된 기둥과 평화롭고 고요한 분위기로 신라 건축의 균형과 조화를 잘 보여줍니다.
3. 석가탑과 다보탑
나란히 서 있는 이 두 탑은 대조적인 건축 양식을 대표하며, 신라 시대의 정신적, 예술적 성취를 상징합니다.
석가탑(삼층석탑)은 간결하고 소박하며, 미니멀리즘의 우아함을 보여줍니다. 다보탑(다보여래탑)은 더 화려한 조각으로 방문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두 탑 모두 대한민국 국보로 지정되어 있으며, 특히 석가탑은 보수 과정에서 발견된 숨겨진 유물로 유명합니다.
4. 청운교와 백운교
이 쌍다리는 불국사의 풍경 속에서 상징적인 요소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돌로 만들어진 이 다리는 사찰의 하부와 상부를 연결하며, 속세에서 영적인 세계로 가는 여정을 상징합니다. 수세기를 거치며 유지된 이 다리의 장인 정신과 구조적 견고함은 신라 시대의 공학적 기술력을 보여줍니다.
5. 관음전
관세음보살에게 헌정된 이 전각은 명상에 적합한 고요한 공간을 제공합니다. 주변 나무들로 둘러싸인 위치 덕분에 사찰 내에서도 특히 평화로운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6. 아름다운 자연 경관
불국사는 토함산의 울창한 숲 속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특히 가을철 단풍이 물들 때의 자연 경관은 사찰을 더욱 아름답게 만듭니다. 방문객들은 사찰 경내와 산책로, 정원을 즐기며 번잡한 도시에서 벗어난 평화로운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7. 문화적, 종교적 중요성
불국사는 단순한 관광지가 아니라 여전히 불교 의식과 수행이 활발하게 이루어지는 곳입니다. 이 사찰은 한국 불교의 영적 전통을 보존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며, 방문객들은 종종 스님들이 독경하거나 명상, 의식을 진행하는 모습을 목격할 수 있습니다.
인간극장 레전드 - 리베와에녹
최근에 재밌게 보고, 인기 있었던 인간극장 레전드 '리베와에녹' 이야기 편도 함께 알려드릴께요~
저는 영상을 보는 내내 꼭 한번 가봐야겠다는 생각이 절로 들더라고요.
넉넉한 인심, 푸짐한 아침밥상, 큰 창을 통해 들어오는 대자연의 풍광.... 쉼의 가치를 실현시킨 곳인 것만 같아 마음이 끌렸습니다.
산청에 위치한 수녀님 민박, 리베하우스 후기, 가격, 위치 및 예약에 관한 내용을 공유해드릴께요.
인기가 많아져 예약하기 힘들었지만 다녀오고 나서는 또 가고 싶다는 생각만 들더군요.
영상을 통해서는 집의 분위기가 절반도 표현되지 않은 것 같습니다.
두 분이서 집을 정갈하게 단장해 놓으셔서 몸도 마음도 편안한 여행이 될 수 있었어요.
점점 여행하기 좋은 가을로 접어듭니다.
이럴 때 더욱 발길을 머물게 하는 산청 리베하우스!! 바쁜 일상을 뒤로하고 한 템포 쉬어가셨으면 어떨까 합니다.
리베하우스 후기, 가격, 위치, 예약방법 등 관련정보 모두 알려드릴께요~~
인간극장 아버지의 도넛 관련 질문
질문1 불국장 네비정보
주소는 경북 경주시 불국장터길 23-2 불국공설시장(구정동 429-7) 입니다.
공용화장실 있으며, 공용주차장은 없으니 골목주차하셔야 해요.
생활정보
대중교통을 이용하실 경우, 시외버스터미널 정보를 활용하세요~
# 인간극장 아버지의 도넛 그후